인터넷 서류 발급

안녕하세요?

친애하는 국민들이여, 당신의 조국이 당신을 위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묻지 말라. 당신이 당신의 조국을 위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물으라. - J. F. 케네디

 

국민연금에 가입한게 2001년이니 16년동안 연금보험을 냈네요. 물론 납부예외기간이 존재해서 모두 기간을 채운 것은 아니지만 말이죠. 어찌됐든간에 종합소득세랄지 신용평가 등에 쓰이는 국민연금납부 잘하면 손해는 아니겠죠.^^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검색합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국민연금 납부내역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주민번호를 기입하고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개인민원서비스에 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하세요.

 

 

증명서 발급신청에서 연금보험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발급년도, 확인서 선택, 구분(지역, 직장)을 선택하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연간납부총액 즉 총 납부내역을 프린터로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연금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이상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에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