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류 발급

안녕하세요?

시골에서 어머니가 마늘을 잔뜩 보내 주셨는데, 껍질 까는 게 쉽지 않은 일이더라고요.

큰 망에 담겨 있어서 반틈 정도는 쉽게 까겠지 했더니, 4시간동안 삼분의 일밖에 작업을 못했습니다.

'까서 좀 보내주시지'라 원망도 했지만, 이내 그 생각을 접고 그동안 다진 마늘을 보내 주신 그 정성에 깊이 감사의 인사를 드렸죠.

 

사람이 그런 것 같습니다. 평소에 받은 은혜와 사랑은 잘 모른채 살아간다는 것을 말이죠. 효도는 못해도 자주 연락드리는 것 밖에는 없을 것 같아요.^^

 

오늘은 민방위훈련 사이버교육이 가능하대서요. 사이버 민방위교육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희 때만 해도 민방위훈련은 하루 4시간을 꼬박 받아야하는 골칫덩이에 지나지 않았는데요. 시간과 생업에 대한 부담 때문에 말이죠.

 

이제는 사이버교육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이네요.

 

하지만, 사이버교육을 실시하는 지방자치단체의 5년차이상 40세이하의 대원(일부지역 지원대상자 포함) 만을 위한 제한된 부분이 조금은 문제긴 하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 '사이버민방위' 또는 '사이버 민방위교육'이라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2017년 사이버 민방위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지도에서 소속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서울지역을 살펴볼까요.

 

 

강서구와 강남구만 민방위훈련사이버교육을 받을 수 있네요.

 

대원로그인을 통해서 민방위교육을 이수하시면 되고요.

 

민방위사이버교육 홈페이지가 이 곳만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두번째 사이트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에서도 사이버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스마트민방위교육센터에 접속해서 경기도 평택시로 가보겠습니다.

 

 

민방위 교육을 받는 사람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개인정보취급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절차를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등의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교육과목은 민방위대 임무, 화생방, 응급처치, 재난대비요령 등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수강 후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을 맞추어야, 교육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 스마트 민방위교육 이수증을 수여함으로써 민방위교육 기본 교육 이수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자치구별로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틀리오니, 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배너를 클릭하시는 게 어찌보면 빠를 수 있겠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 바로가기>

 

 

<스마트민방위교육센터 바로가기>

 

이상 민방윈훈련 사이버교육 이수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