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류 발급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삶을 설계하려면 지나간 일로 고민하지 말며 사소산 일로 화내지 말라. 항상 현재를 즐기며 특히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미래는 신에게 맡겨라.

당신의 가치를 즐기려면 이 세상에 가치를 부여하라.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그만두는 사람은 결국 불행해지며, 자신의 능력에 부치는 일을 감행하는 자는 파멸하는 게 당연하다. - 괴테

 

오피스텔 대출을 받는 데 필요한 서류가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세목별 과세증명서 등이 필요하더라고요. 동사무소 방문해서 한번에 떼긴 했는데, 많이 불편하죠.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는 방법 알아볼까요.

 

 

13월의 월급이라 해서 민원24에서는 연말정산 전용창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답니다. '민원24'를 이용하면 주민등록표 등·초본과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수수료 없이 발급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과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위해서는 '민원24'라고 인터넷 검색창에서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나중에 정부24로 통합 운영된다는 공지가 떠 있네요.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첫 화면에 자주찾는 민원이 나와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물론 민원24에 회원으로 등록돼 있으셔야 서비스를 잘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회원도 서류 발급은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보통 이런 팝업창이 뜨면 액티브엑스 나 설정파일이므로 실행을 눌러서 설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위의 화면처럼 주민등록등본 교부신청서가 나오고요.

과거의 주소변동 사항, 동거인 포함 여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등을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 탭을 클릭하시면 민원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처리가 바로 되고요, 문서출력을 눌러서 프린트로 뽑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제3자제출 및 기관제출 등 송수신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랍니다.

 

이상 민원24로 주민등록등 · 초본 발급 및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