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는 나의 꿈

안녕하세요?


로또에 당첨되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당첨이 안 돼 봐서 그 심정을 알수는 없지만, 정말 환희의 순간이 오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연예인들이 필로폰이나 마약을 하는 것처럼 말이에요.


요즘 부동산규제로 인하여 신규 분양아파트는 이제 '로또아파트'라는 수식어가 계속 붙어있는데요. 정말 당첨되기도 어렵지만, 청약에 당첨되면 계약하기도 어려운 강남의 아파트가 3월 분양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바로 개포주공8단지를 재건축하여 탄생하는 개포 디에이치자이입니다. 디에이치자이개포 분양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개포 디에이치자이 분양



올 상반기 최고의 분양물량이 바로 개포주공8단지 재건축아파트인데요.


분양 예정일을 3월2일로 잠정 확정하였다고 하네요. 작년 11월에서 계속 연기가 되다보니 예비청약자들의 기다림이 많아진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등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서울 강남구 일원동 공무원아파트(개포주공8단지)를 재건축해 짓는 ‘디에이치자이 개포’를 분양합니다.


단지는 지하 4층 ~ 최고 35층, 18개동, 1996가구 규모로 지어지는데요.


조합이 없기 때문에 전체의 84% 이상인 169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나머지는 장기전세주택(시프트)으로 306가구가 배정돼 있습니다.


일반분양분의 평형 즉 타입은 전용면적 59, 84, 107, 127㎡형으로 각 세대수는 미정입니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2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 개포 디에이치자이 입지환경 및 프리미엄 정보


1. 쾌속 교통환경


분당선 대모산입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지하철 3호선 대청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합니다. 더불어 영동대로를 접하고 있어서 서울시내 이동이 용이합니다.


2. 우수한 교육환경


일원초등, 개원중, 중동중, 중동고 등의 학군이 갖춰져 있고 대치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 입지입니다.


3. 쾌적한 주거환경


양재천, 대모산 등이 인접해 있어 도심속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 편리한 생활인프라


삼성코엑스몰, 롯데백화점 등 강남의 뛰어난 편의시설 이용은 물론 삼성서울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이 인접해 있는 강남권 노른자 단지입니다.


5. 미니 신도시의 중심


32개 단지 2만8000가구로 구성된 이 지구의 개발이 완료되면 4만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가 탄생됩니다.






6. 스마트홈 시스템의 명품화


현대건설은 최근 자체 개발사업으로 추진해온 스마트홈 시스템의 구체적인 기술 및 체계를 확정했는데요. 3개 요소기술이 집약될 것으로 보입니다.


첫째, 냉난방, 조명, 전원 등 원격관리가 골자인 하이오티(Hi-oT).


둘째, 대화형 음성주문이 가능한 음성인식 스피커 기반의 보이스홈.


셋째,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해 영상통화, 문자메시지 수ㆍ발신, 동영상 시청 기능이 있는 홈로봇 배치.


★ 개포디에이치자이 분양가


일대 중개업소의 말을 종합하면 일반 분양가는 3.3㎡당 4200만~4400만원 선에서 책정될 예정인데요.


시공사는 평당 4500만원 이상에도 분양을 자신해 하지만,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분양 보증 조건으로 사실상 분양 가격을 규제하고 있어서 그렇게 분양되기에는 요원해 보입니다.


가장 최근 공급된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 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에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해, 3.3㎡당 4100만~43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될 공산이 큽니다.


- 디에이치자이개포 분양문의는 1577-7755 번으로 문의하시면 되고요.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오는대로 분양가, 평면도 등 세부정보 또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개포주공8단지를 재건축하는 디에이치자이개포 분양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